공(工)드림 캠프는 공학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예비 공학도를 위해 2015년 겨울 캠프를 시작으로, DB의 후원을 받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사회봉사센터 공헌이 주관하는 캠프입니다.
공드림 캠프는 매년 겨울(2월)과 여름(8월)에 개최되고 있으며,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회 100명의 참여 학생을 선발하여,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여러 학과에 재학 중인 약 30명의 공헌 소속 멘토들이 참여하는 공헌의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공드림 캠프"라는 이름은 세 가지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의미는 '工 dream'입니다. 공드림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공학도라는 꿈 그 자체, 또는 공학도로서 무엇을 이룰지에 관해서 꿈꿀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의미는 'I dream'입니다. 공드림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본인만의 꿈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의미는 '공들임'입니다. 공드림 캠프를 준비하고 진행하고 참여하는 공헌 학생들 모두 공드림 캠프를 매우 공들여 준비한다는 의미입니다.
위와 같은 의미를 가진 공드림 캠프는, 참여 학생들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 본인들이 공학도로서의 꿈을 꾸고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참여 학생들끼리 팀 단위로 협력하여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팀 협력과제인 공학교실, 다양한 공학적 이론을 접하여 체험해 볼 수 있는 공학축전 등의 공학 체험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로 하여금 공과대학 재학생들의 활동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대입을 준비하는 동안 공과대학의 다양한 전공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학과 소개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도움 또한 줍니다. 공드림 캠프를 통해 저희 공헌은 예비 공학도들이 공학도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꿈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드림 캠프는 공학이라는 분야에 대한 뜨거운 관심, 혹은 미래에 대한 고민을 가진 학생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공드림 캠프가 참여 학생 여러분의 희망의 날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